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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배송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책임을 지도록 되어있습니다.

1. 배송사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상품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또는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판매자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①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또는 분실되었을 경우
    ② 구매자의 ‘배송시 요구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배송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③ 배송사 측에 배송 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고 배송을 의뢰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④ 상품 발송 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매자의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
    ① 배송지 불명(전화,주소지,성명 등) 또는 고객 부재중으로 배달이 지연되거나 잘못 배송된 경우
    ② 파손사고 접수 시 배달 당시의 박스 및 포장재를 보관하지 않고 파손된 상품만 보관한 경우
    ③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
    ④ 상품 배달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달되었을 경우 겉포장 및 내부 상품들을 배달 당시 그대로 보관해주셔야 배상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상품 배송 중 발생하는 사고와 훼손에 대해서는 판매자 또는 관련 택배사와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L-STORE에서는 상품 배송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관여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진행현황'이 " 주문접수", " 결제완료" 단계에서만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상품준비중" 단계부터는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L-STORE 로그인 → (상단) MY Page → 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 건 별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 내 선물 포장이 가능하다고 명시된 상품에만 가능합니다.
모든 상품이 선물포장 되는 것이 아니니 반드시 확인 후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의 배송은 재고 및 배송 준비 기간, 배송 경로와 택배사의 배송물량에 따라 방문 시간대가 달라지므로

배송날짜 및 방문 시간을 미리 지정하기 어렵습니다. 

상품의 배송은 택배 서비스가 운행되는 평일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어, 일요일, 공휴일 배송이 불가합니다.
정확한 일정은 택배사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발송된 상품의 경우, 보통 당일 저녁에 해당 배송업체(택배사)로 상품이 인계됩니다.
상품이 배송업체로 전달되면 배송업체의 시스템에 운송장번호가 등록되므로 익일 오전이면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기본 배송비는 상품별로 다를 수 있으며, 도서/산간지역으로 배송 시,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배송 전 취소 접수를 하셨어도, 상품이 이미 출고된 후 취소되었을 경우 배송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수령하신 경우, L-STORE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주시면 회수 접수 및 반품 철회 가능합니다. 
※ 취소/반품 접수시 상품 회수접수 요청을 하셨을 경우 자동으로 회수 진행됩니다.